MINGJA Economy Lab.

경제적자유를 이루기 위한 노력_ Effort to achieve economic freedom

니콜라 수소트럭 운송

Nikola는 75대의 수소 연료 전지 트럭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의미 있는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하는 주문이 있다. 이제 수소 트럭이 단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통계적 증거가 생성되고 있다.

이번 주 두 차례의 업계 컨퍼런스와 Truck Tech와 처음 공유된 데이터에서 Nikola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밝혔다.

  • 애리조나주 쿨리지와 캘리포니아주 온타리오주, 롱비치에 위치한 이동식 급유기 3곳에서 1,666회 수소 충전을 완료.
  • 60.54톤의 수소를 보급.
  • 롱비치의 평균 충전 시간은 22.2분, 온타리오의 경우 23.5분입니다. 이는 디젤 연료를 채우는 데 걸리는 10~15분보다 약간 길지만 배터리 전기 트럭을 재충전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
  • 수소 충전소 가동 중지 시간을 포함하여 평균 전체 가동 시간은 95.4%. 트럭 자체는 92.9%의 시간 동안 작동.

니콜라 수소트럭 : 예상보다 우세한 연비

Nikola의 Class 8 Tre 연료전지 전기 자동차는 시연 주행에서 수소 1kg당 평균 8.13마일을 주행했다. 이는 예상되는 kg당 7.1마일 또는 7.2마일보다 훨씬 더 나은 수치이다. 14kg 수소 탱크 5개(총 70kg)가 장착된 Nikola Tre는 약 500마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에는 항상 소량의 수소가 남아 있다.

Nikola의 글로벌 제품 및 프로그램 책임자인 Christian Appel은 일반 노선에서 사용되는 고객 트럭의 평균 주행 거리는 킬로그램당 약 7.4마일이라고 말했다.

“특정 응용 분야에서는 킬로그램당 8~8½마일도 볼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는 TCO(총 소유 비용) 측면에서 더 나은 경제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높은 [운전] 범위로 이어진다.”

디젤 연료 1갤런의 에너지와 수소 1kg 사이의 상관관계는 매우 가깝다. 1갤런의 디젤에는 약 37kWh의 에너지가 있다. 1kg의 수소는 약 33kWh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소 1kg당 8.1마일을 이동하는 것은 9.1mpg에 해당하는 디젤 갤런입니다. 북미 화물 효율성 위원회(North American Council for Freight Efficiency)에 따르면 일반적인 디젤 트럭의 평균 연비는 6.3mpg이다.

디젤 트럭과 전기 트럭의 차이점에 대한 운전자 교육은 예상보다 나은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Appel은 말했다. 이는 마찰 에너지를 배터리로 반환하는 회생 제동의 경우 특히 그러하다.

“우리는 다양한 재생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전략은 최고 수준으로 유지한 다음 원페달 주행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운전자들은 그렇게 운전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데모 중 평균 운반 길이는 187마일이었습니다. 수소를 가득 채운 Tre는 400~450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니콜라 수소트럭

니콜라 통제에서 벗어난 수소비용

니콜라가 통제할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수소 가격인데, 가장 최근에는 킬로당 32달러에 팔리고 있다. 그것은 만드는 데 드는 비용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다. Appel은 Nikola가 고객을 위해 수소를 할인하고 있는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다.

“우리에게 있어 그것은 실제로 함대와 협력하여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이 생태계를 확장하고 트럭을 세상에 내보내고 수요를 창출하여 수소 가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콜라의 문제 : 생존

니콜라의 지속적인 문제는 회사의 생존이다.

주주들은 이번 주 초 이사회가 주식 역분할을 실시하고 지분을 더욱 희석시킬 신주를 승인하도록 허용하는 투표를 함으로써 생명선을 던졌다. 지난 2년 동안 회사는 신주 승인에 필요한 충분한 의결권을 모으기 위해 가상 연례 회의를 여러 번 연기했다. 올해 제안은 첫 번째 시도에서 통과되었습니다. 대략 5억 4,800만 주가 찬성표를 받았고 2억 200만 주가 반대표를 받았다. 기존주와 신주 교환 시간은 1시 20분~1시 30분 정도로 예상된다.

이사회는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됨

이사회는 역분할 여부를 결정하는 데 1년의 시간을 갖는다. 그러나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것이다. 역분할은 인위적으로 주가를 주당 1달러 이상으로 올릴 것입니다. 이는 나스닥 상장폐지 위협을 막을 수 있다. 니콜라 주가는 수요일 투표를 앞두고 이번 주 초 52주 최저치를 기록했다. 목요일에는 51센트로 마감했다.

1년 만에 두 번째 상장폐지 위협에 직면한 니콜라는 현재 나스닥에서 6개월 연장을 모색하지 않을 것 같다.6개월의 유예 기간이 7월 17일에 만료된다.분할 승인으로 새로운 승인 주식에 대한 길이 열렸기 때문에 이사회는 빠르게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니콜라는 기존 16억주를 거의 모두 매각하거나 약정했으며, 주주들은 지난 8월 8억주에서 두 배로 늘리기로 합의했다. 역분할 후 총 발행주식수는 10억주로 재설정된다.

니콜라 : 셀 합작 투자가 구체화.

배터리 셀 제조 합작 투자에 19억 달러를 투자한 3개의 주요 엔진 제조업체는 배터리 전기 트럭으로의 장기적인 전환에 동참하고 있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Accelera by Cummins, Daimler Truck North America(DTNA) 및 Paccar Inc. Amplify Cell Technologies라는 이름을 선택하고 테네시 주 멤피스에 있는 Ford Blue Oval City의 전 공장 관리자를 CEO로 선택했습니다. Kel Kearns는 운영이 시작되는 2027년까지 21GW의 전력을 생산하고 2,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미시시피의 그린필드 시설을 이끌게 된다.

특히 드롭인 연료, 수소 연료 전지 및 기타 추진 기술이 사용 가능한 투자의 몫을 얻으려고 할 때 한 회사가 감당하기에는 투자 금액이 너무 높았다.

DTNA CEO인 John O’Leary는 “이러한 모든 기술에 베팅할 만큼 돈이 충분한 사람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최근 Truck Tech 팟캐스트.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은 점점 더 많은 공유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니콜라 주가 | 웹캐스트와 Q&A 플랫폼 발표 및 주가 전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